요즘 상조회사에서 판매하는 상조만 있고 상조보험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상조보험은 보험사에서 상조회사와 제휴를 맺어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그럼 어떤 상품이고 어떤 구조로 상조서비스가 나가는지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 MG손해보험 천개의바람상조보험
65세 남성 기준으로 80세까지 보장받고 15년 납입하고 월보험료는 25,000원입니다.
물론, 낸 돈 없어지는 소멸형은 아니고 나중에 환급되는 구조입니다.
상조보험은 사망보험금으로 상조서비스를 대체하는걸 말합니다.
MG손해보험의 천개의바람상조는 상해나 질병사망시 350만원인데 10년마다 10%씩 보장금액이 올라갑니다.
여기서 상조회사의 일반상조와 보험회사의 상조보험의 차이를 비교 설명드리겠습니다.
둘다 상조서비스를 하는곳은 상조회사입니다.
상조보험은 매월 내다가 중간에 사망시 보험이 없어지기에 낼 필요가 없습니다.
상조는 매월 내다가 중간에 사망시 남은기간의 금액을 완납해야 됩니다.
상조보험은 당사자를 중간에 변경할 수 없는데 상조는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사 상조보험은 질병사망을 80세로 규정되어 있어 80세넘어서 질병으로 사망시 효력이 없어집니다.
그렇다면 이 상품은 왜 만기환급형으로 해드렸냐면요,,
80세넘어 질병으로 사망시 만기환급금으로 개별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80세이후 사망시 일시납도 가능하며 후불제로 이용도 가능하답니다.
■ 상조보험 가입시 장례서비스는?
상조서비스는 확대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조회사의 고급형 정도 되는 수준입니다.
장례지도사와 복지사 3명과 행사도우미 5명 지원과 오동나무관과 대마수의가 제공됩니다.
■ 여러 상조회사의 상조서비스 비교는?
상조회사도 많고 상조상품도 다양해서 일반분들이 하나하나 비교해보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전문 상담원을 통해 탄탄하고 좋은 상조를 추천받아 보시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조보험은 장례서비스 뿐만 아니라 추가로 사망보험금을 추가해 장례식장 부대비용과
사후 추모비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결론은, 상조회사 상조던 보험회사 상조보험이던 제가 비교해서 찾아드리겠습니다.